2010 서울 무지개

기본카테고리 2010. 8. 11. 11:56

4 호 태풍 "뎬뮤" 가 지나가면서 어제 8.10 일에 서울에 비가 많이 내렸다.

은평구에는 국지성 호우가 내려서 사고가 나고 홍제천에는 택시가 빠져서 한 사람이 죽었다고 한다.

광호와 상익이 하고 스크린을 하기로 약속한 날이라서 자양동으로 가는 길에 날씨를 보니 목동교에서 여의도 쪽인 동쪽이 밝다.

비는 가랑 가랑하는데 해가 나니 오랜만에 만나는 여우비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에도 이런 날에는 무지개가 잘 떴는데...하면서 앞을 보니 과연 무지개가 뜨기 시작한다.

옅은 윤곽이 조금씩 진해지는 것을 보니 그렇다.

아내에게 전화하니 집에 무슨 일이 있는지 무지 바빠서 전화를 제대로 못 받는다.

그래서 무지개가 떴다는 것을 알려 주니 바쁜 와중에 "정말! 저기 있다"하고 확인하고 같이 있던 계수씨에게 막 전파하는 소리가 들린다.

어릴 적엔 흔히 보던 무지개를 실내 생활을 많이 해선가, 맘 속에서 무지개가 없어졌는가, 아예 무지개 자체가 잘 안 뜨는 건지 어쩌다가 무지개를 보면 그냥 아련해지고 약간 흥분이 된다.

무언가 소중한 것을 잊고 있다가 찾은 느낌이다.

서울교에서 동쪽으로 가는 올림픽대로에 접어 들면서 빈 터가 있어 차를 잠깐 세우고 사진에 담았다.

몇 몇 사람들도 무지개를 찍으려는지 차를 세우고 있다.

도대체 무지개는 어디에서 시작하여 어디에서 끝나는 것일까?

하나님이 노아에게 약속한 징표라는 무지개....정말 물로써는 심판이 없을까?
내 앞에 있는 무지개는 저 건물로 들어 간 것 같다.


<2010.8.11>